여성 건강 위해 힘찬 분홍빛 질주
여성 건강 위해 힘찬 분홍빛 질주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9.04.28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 2019 핑크런 대전대회 개최
유방암 무료검진·상담 … 참가비 전액 기부도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한 '2019 핑크런 대전대회'가 28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한 '2019 핑크런 대전대회'가 28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힘찬 출발을 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한 `2019 핑크런 대전대회'가 28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19년째 이어지는 핑크런은 아모레퍼시픽이 진행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의 대표 행사로, 유방 건강에 관한 인식 향상을 위해 매년 전국 5개 도시(대전·부산·광주·대구·서울)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돼 유방암 환자의 수술비와 검진 지원에 사용된다.

`2019 핑크런 대전대회' 는 생활 속 유방 건강을 지키기 위한 5가지 행동 지침을 전파하는 핑크 세리머니에 이어 스트레칭, 10㎞와 3㎞ 코스에서 진행됐다.

특히 3㎞ 코스는 핑크리본 캠페인 메시지 스티커, 핑크 징검다리 존 등 다양한 유방암 예방 정보를 알리는 참여형 실천 코스로 구성됐다.

코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서 운영하는 부스에서 유방암 무료검진과 상담을 진행하고, 핑크리본 실천 놀이터에서 유방암 자가검진 실천을 서약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핑크스토어, 핑크 럭키박스 등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기부할 수 있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