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달 4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가즈아~
새달 4일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가즈아~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4.2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 제97돌 어린이날 행사 다채
충청타임즈 주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 모습. /충청타임즈DB
충청타임즈 주최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 모습. /충청타임즈DB

오는 5월 5일은 97돌 어린이날이다. 매년 돌아오는 어린이날. 어른들은 고민이 많다. 자녀에게 기억에 남는 하루를 선물하고 싶은 부모들에게는 고민이 깊어진다. 경제적인 부담도 덜고 아이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됐다.

# 국가대표와의 만남 … 제6회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어린이 한마음 대축제

진천국가대표선수촌과 충청타임즈가 주최하는 `어린이날 기념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개방 제6회 어린이 한마음 대축제'가 오는 5월 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열린다.

진천군 체육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충청북도, 충북도교육청, 진천군이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국가대표 선수촌을 견학하고 1일 국가대표 선수 체험을 하게 된다.

또한 국가대표 선수들과 대화를 나누며 직접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국가대표 선수와 함께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그동안 열린 행사에서는 심석희 쇼트트랙 선수, 윤성빈 평창 동계 올림픽 스켈레톤 금메달리스트, 봅슬레이 국가대표 원윤종·서영우 선수, 기보배 양궁선수, 문성민 배구 국가대표 등이 사인회에 참석해 어린이들과의 만남의 자리를 가진 바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농구어린이왕 선발대회, 포스트 활동·체험놀이(페이스 페인팅, 투호놀이, 솜사탕만들기, 비눗방울 놀이, 슬러시 만들기, 소방안전 교육, 심폐소생 교육), 댄스·마술공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중식은 개별 지참해야 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문의 충청타임즈(043-279-5122)



# 한국교원대 교육박물관

어린이날을 맞아 교원대 교육박물관은 다음달 3일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어린이, 가족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는 태극기 부채·책갈피·파우치 만들기, 유물활용 사진찍기, 건곤감리 태극기·팽이·목걸이·바람개비 제작, 만국기 활용 쟁가놀이, 전통놀이, 영화상영, 물 관련 탁본체험 등이 마련됐다. 문의(043-230-3365)



# 충북대 2018 반려동물한마당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의료센터가 주최하고 수의대학생회가 주관하는 제29회 반려동물한마당'이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 이 대학 야외공연장에서 개최된다.

본 행사로는 반려인 콘서트, 박 터뜨리기, 내 가족이 확실합니다, 장애물 달리기, 반려견과 미션게임, OX 퀴즈 등이 열린다. 상시 행사로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우리 아이 건강하죠?, 일일수의사체험, 반려동물 콘테스트, 나무공예 등이 마련된다. 문의(261-2602, 3220)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