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세 어르신 손수 만든 지팡이 기탁
91세 어르신 손수 만든 지팡이 기탁
  • 권혁두 기자
  • 승인 2019.04.2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 산외면 서재원씨 1000개 제작 군에 전달
서재원 할아버지가 보은군에 전달하기 위해 손수 만든 지팡이 1000개 옆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서재원 할아버지가 보은군에 전달하기 위해 손수 만든 지팡이 1000개 옆에서 사진을 찍고 있다.

 

91세 어르신이 자신이 직접 깎아 만든 장수 지팡이 1000개를 보은군에 기탁해 화제다.

주인공은 보은군 산외면에 사는 서재원 할아버지. 서 할아버지 24일 지난 몇 달간 은행나무, 괴목나무 등 가볍고 튼튼한 나무를 선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성을 다해 만든 지팡이 1000개를 보은군에 기탁했다.

서 할아버지는 젊은 시절 목수를 하면서 나무 다루는 기술을 익혔다.

2015년부터 장수 지팡이를 만들기 시작해 지금까지 기증한 지팡이만도 3000개가 넘는다.

보은군은 기탁받은 지팡이를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 할아버지는 지팡이 외에도 사라져가는 전통이 안타까워 산외면 주민들에게 짚공예를 수년째 가르치고 있다.

2011년에는 짚공예로 만든 쌀 항아리를 관광·공예상품공모전에 출품해 입상하기도 했다.

서 할아버지는 “많이 늙어 이제 귀도 잘 들리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 지팡이를 만들고 있다”며 “건강이 허락하는 한 지팡이를 계속 만들어 봉사하고 싶다”고 했다.

정상혁 군수는 이날 서 할아버지에게 감사패를 전하며 “이 지팡이를 사용하는 보은군 어르신들은 더욱 건강해져 행복한 장수를 누릴 것”이라며 “고령에도 불구하고 한 개 한 개에 정성을 기울여 만든 지팡이를 기탁한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보은 권혁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