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정책 소홀 충북도에 노정교섭 요구
노동정책 소홀 충북도에 노정교섭 요구
  • 석재동 기자
  • 승인 2019.04.2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기자회견 … 노조 활동 권리 보장 확대 등 5개항 제시
민주노총 충북본부가 충북도에 노동정책 개선을 위한 노정교섭을 요구했다.

민주노총은 22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노동 존중과 복지 및 안전사회 실현을 위해 그동안 충북도가 소홀히 한 노동정책의 변화를 요구하는 노정교섭을 도지사에게 요청한다”고 밝혔다.

민주노총은 이시종 도지사가 지난해 지방선거 당시 민주노총에서 질의한 노동정책에 대한 답변서와 더불어민주당의 지방선거 공약이행을 노정교섭의 근거로 들었다.

그러면서 △노동 존중과 노조 활동을 할 권리 보장 확대 △비정규직 없는 충북 만들기 △노동자·시민 참여 보장 △사회복지 공공성 강화 △양질의 여성 일자리 창출에 나서야 한다고 5개 항의 요구안을 제시했다.

세부적으론 △노정교섭의 정례화 △노동정책총괄국 설치 △노동 존중, 노조할 권리 보장을 위한 적극적인 조례 제정 △상시 지속 업무의 정규직 고용 원칙 확립 △민간 위탁사업의 직영 전환 △근로자건강센터 설립 △사회서비스공단 설치 △고충처리지원센터 운영 △여성 일자리 정책 전담부서 설치 등을 요구했다.

민주노총 관계자는 “기업만을 위하고 충북도민을 저임금, 장시간, 비정규직 노동자로 내모는 것은 노동해도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결과를 낳을 뿐”이라며 “도는 민주노총 충북본부의 교섭요청에 성실교섭으로 답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석재동기자

tjrthf0@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