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인증 어린이 과채음료 40개 공개
품질인증 어린이 과채음료 40개 공개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4.22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영양성분조사
당류 상대적으로 낮아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나트륨, 당류, 트랜스지방 등 건강에 좋지 않은 성분이 적고 당류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은 품질 인증 어린이 과채 음료 40개를 공개했다.

식약처는 어린이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어린이 기호식품 중 과채 음료의 영양 성분 조사 결과를 최근 공개하고 안전하면서 영양을 고루 갖춘 품질 인증 제품 선택을 권장했다.

식약처는 당류 등 기준 및 영양 성분 2가지 이상 충족 여부, 식용 타르 색소·합성보존료 등 첨가물 사용 여부, 안전 등을 기준으로 품질 인증 제품을 선정했다.

국내 유통 과채 음료 총 334개 중 식약처 품질 인증을 받은 제품은 총 40개다.

이들 제품들은 어린이 건강에 유익한 영양성분을 2개 이상 포함하고, 당류 함량도 품질 인증을 받지 않은 제품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처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은 비타칼라만시(좋은영농조합법인), 상큼한사과(자연과사람들), 제주감귤(자연과사람들), 마시는 오비타(서흥오창공장), 짜먹는샐러드배(엠에스씨), 힘내파인애플씨(자연과사람들), 캐플(풀잎라인), 세븐즈(풀잎라인), 감귤(풀잎라인), 신데렐라파인믹스(풀잎라인), 탱글탱글머스켓코코(풀잎라인), 마시는샐러드복숭아(엠에스씨), 쭈~욱마시는 젤리오렌지(엠에스씨), 짜먹는젤리애플(엠에스씨), 썬키스트폴리 사과요구르트(푸드웰), 썬키스트폴리 딸기요구르트(푸드웰), 아세로라음료(웰팜), 썬키스트폴리사과(해태에이치티비), 썬키스트폴리포도(해태에이치티비), 썬키스트폴리딸기(해태에이치티비), 배안에 도라지(엠에스씨), 홍초먹은 기운센 어린이 딸기(푸드웰), 홍초먹은 기운센 어린이 애플&소다향(푸드웰), 홍초먹은 기운센 어린이 청포도(푸드웰), 마시는 샐러드 오렌지(엠에스씨), 허니유자봉(젠푸드) 등이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