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황교안 저열하고 치졸"…'김정은 대변인' 발언 맹폭
與 "황교안 저열하고 치졸"…'김정은 대변인' 발언 맹폭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4.2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黃, 장외집회서 文대통령에 "김정은 대변인 역할만 한다"
이해찬 "정치 그렇게 입문해서야…또 하면 용납 않을 것"

홍영표 "黃, 색깔론 외줄타기…태극기 부대 위한 정치"

설훈 "한국당, 망언 일상화…증오와 분열정치가 본업 돼"

우상호 "공안검사 제 버릇 개 못줘"…강훈식 "막말 끝장판"



더불어민주당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광화문에서 집회를 열고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김정은의 대변인 역할만 한다'고 하는 등 정부·여당을 원색적으로 비난한 것을 두고 맹공을 퍼부었다.



이해찬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황 대표를 겨냥해 "문재인 대통령을 가리켜 김정은 위원장의 대변인이라는 표현을 야당 대표가 한다는 게 어떻게 있을 수 있냐"며 "정치를 처음 시작한 분이 그렇게 입문해서야 되겠냐. 다시는 그런 발언을 하면 용납하지 않겠다"고 경고했다.



홍영표 원내대표 역시 "황 대표는 저열하고 치졸하게 험담하고 한반도 평화를 위한 문 대통령의 노력을 구걸이라고 폄훼했다. 이것이야말로 전형적 구태정치이자 후진정치"라고 꼬집었다.



홍 원내대표는 "21세기에는 20세기 낡은 이념몰이를 하는 정당이 결코 설 자리가 없을 것이다. 정쟁을 위해 민생을 내팽개치는 정당, 극우세력의 표를 얻기 위한 정치를 하는 정당에 우리 국민과 나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황 대표와 한국당은 과거로 갈 것이냐, 극우세력과 태극기부대와 같은 사람을 위한 정치를 할 것이냐"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최고위원들도 한 목소리로 황 대표와 한국당을 향해 날을 세웠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한국당이 국민 상식과 동떨어진 극우정당의 길로 가는 정도가 점점 더 심해진다"며 "황 대표가 문 대통령에게 김 위원장 대변인이라고 하는 폭언을 보며 '도로친박당'이면서 결국은 색깔론이라는 한국당의 민낯을 봤다"고 했다.



김해영 최고위원도 "한국당의 장외투쟁에서는 색깔론과 원색적인 구호만이 가득했다. 정쟁을 유발하는 자극적 언어는 정치 불신과 국민 분열만 일으킨다"면서 "한국당은 더 이상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민생을 챙기고 경제를 살리라는 국민의 준엄한 명령을 따라야 한다"고 말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문 대통령을 북한 지도자의 수하로 묘사한 건 용납하기 어렵다. 냉전적 틀에 얽매여 북한과 엮으려는 건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평화에 역행하는 정치공세"라며 "나경원 원내대표가 동일한 발언으로 문제됐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꺼내든 그 저의마저 의심케 한다"고 지적했다.



설훈 최고위원 역시 "한국당은 망언이 일상화되고 증오와 분열정치가 본업이 되는 상황이다. 제1야당이 이렇게 가면 대한민국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한국당은 이제 저주와 분열의 정치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형석 최고위원도 "독재라는 사전적 의미도 모르는 자들이 독재를 운운하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선동정치에 불과하다"고 일갈했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날 라디오에 출연해서도 황 대표의 발언에 거듭 공세를 폈다.



우상호 의원은 이날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나와 "우리(민주화 운동가) 같은 사람을 빨갱이로 만들어 출세하더니 이제 문 대통령을 빨갱이로 매도해 정치적 이득을 보겠다는 것이냐"면서 "민주화 운동을 했던 사람들은 황교안 씨처럼 말하는 공안검사들은 절대 용서가 안 된다"고 비판했다.



우 의원은 "개 버릇 남 못 준다고 장외집회 첫 발언이 문 대통령을 빨갱이로 매도한 거다. 이 사람, 정치를 이런 식으로 시작하면 안 된다"고 한 뒤 "즉석에서 한 게 아니라 도발을 한 거다. 대중 집회에서 보수 지도자로 우뚝 서려고 한 의도는 알겠는데 방법이 졸렬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당 전략기획위원장을 맡고 있는 강훈식 의원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막말의 끝장판"이라면서 "대한민국 대통령마저도 유신 시대 공안 검사의 시각으로 보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