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상·최재학씨 태안군민대상 선정
조해상·최재학씨 태안군민대상 선정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04.18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복군 30周 기념식서 시상
조해상 사회봉사효행부문, 최재학 교육문화체육부문
조해상 사회봉사효행부문, 최재학 교육문화체육부문

 

제21회 태안군민대상에 조해상·최재학씨가 선정됐다.

군은 지난 1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가세로 군수를 포함한 심사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태안군민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사회봉사효행부문에 조해상, 교육문화체육부문에 최재학씨를 최종 선정했다.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태안군민 대상은 각 분야에서 태안군 발전에 앞장선 군민을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2년마다 선정되며 1회인 1991년 이후 총 32명의 수상자가 배출됐고 특히 올해는 복군 30주년이 되는 해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사회봉사효행부문 조해상씨는 태안군 장애인협회장과 1, 2대 장애인복지관장을 역임하면서 중증장애인 가정방문 물리치료 서비스, 농어촌 이동복지관 사업을 펼치는 등 12년간 장애인 복지 발전과 장애인 권익 향상에 헌신해 왔으며 각종 장애인단체 운영위원 및 주민자치위원 등을 역임하며 장애인 복지를 위해 전념해 온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교육문화체육부문 최재학씨는 지난 20여 년간 독립운동가 우운 문양목 선생에 대한 조사·연구를 진행해 `우운 문양목 선생의 생애', `독립운동가 문양목 평전' 등 총 2권의 전문서를 집필, 문양목 선생의 독립운동 업적을 알렸으며 `남면지' 발간과 `여기가 내 고향 남면이다'를 집필해 지역 문화와 역사를 후세에 전하는 소중한 자료를 남겼다.

한편 제21회 태안군민대상 시상식은 5월 1일 복군 30주년 기념식에서 실시된다.

/태안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