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대 “천원으로 든든한 아침밥 드세요”
서원대 “천원으로 든든한 아침밥 드세요”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4.17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관 일원서 시험기간 학생들에 컵밥 100개 제공
서원대 총학생회 임원들이 준비한 컵밥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서원대 제공
서원대 총학생회 임원들이 준비한 컵밥을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서원대 제공

 

서원대학교(총장 손석민)가 재학생을 대상으로 아침밥을 1000원에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운영사업을 시작했다.

`천원의 아침밥'운영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침밥 섭취를 유도하기 위한 정책이다.

서원대는 지난 16일 엄태석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총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컵밥 100개를 준비해 목민관 및 미래창조관 일원에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서원대는 농정원으로부터 사업비를 일부 지원받아 아침식사를 1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대학은 식품영양학과 교수진 및 구내식당 위탁 업체가 협력해 학생의 식단 선호도를 고려한 간편식과 정식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손석민 총장은 “청소년기에서 성인기로 진입한 학생들에게 부담 없는 가격에 아침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더불어 학업 성취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원대는 매 학기 시험기간을 맞아 학생들에게 아침 한 끼를 제공해왔으며, 올해 아침밥 운영사업 선정으로 시험기간 응원뿐만 아니라 식습관 개선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