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인과 손으로 말해요
청각장애인과 손으로 말해요
  • 송규복 기자
  • 승인 2007.04.0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담당공무원 사이버수화교육 실시
대전시는 4월 장애인의 달을 맞아 오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이버 수화교육과 전화친절도 평가, 고객만족 특별 교육 등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이버수화교육은 한국수화방송국의 동영상 강의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오는 23일 ∼ 6월 1일까지 6주 동안 시·구·동 민원담당공무원과 희망직원을 대상으로 청각과 언어 장애우와 일상대화가 가능한 수준으로 수화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민원사무편람 정비로는 민원사무편람 등 재민원 370여종과 자치법규상의 민원 전체에 대하여 누락, 신설, 폐지 민원 등 법규 변경사항을 4∼5월 중에 정비 완료해 민원인의 편익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시 본청 전 직원 친절마인드 확산과 고객감동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4∼6월말까지 전문조사용역기관에 의뢰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를 조사, 문제점에 대한 개선대책과 발전방안을 강구하는 등 섬세하고 친절한 민원공무원상을 정립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관련, 시청과 사업소, 자치구 5급이하 공무원 68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10∼27일까지 시 공무원 교육원에서 고객만족 특별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시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친절하고 신속한 고객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