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여동생 금품수수 의혹 파문 확산
국회의원 여동생 금품수수 의혹 파문 확산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9.04.10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이어 충북참여연대 성명 … 철저 수사 촉구
민주당 자체 진상조사 … 책임있는 자세 보여줘야
“사실땐 A의원 정치권서 퇴출당해야 마땅” 경고도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속보=청주지역 국회의원 친동생 의 금품수수 의혹(본보 4월 10일자 3면 보도)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는 등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충북참여자치시민연대는 10일 “사법당국은 더불어민주당 소속의 청주지역 A국회의원 친동생과 관련한 금품수수 의혹에 대해 한 점 의혹 없이 철저히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이날 성명을 내 “A의원의 친동생은 업체로부터 금품을 받아 오빠인 A의원의 선거자금으로 전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단체는 “정치개혁의 선봉장이 돼야 할 여당 국회의원이 내년 총선을 앞둔 시점에서 금품수수 의혹에 휘말렸다는 것은 시민 입장에서 큰 충격”이라며 “아직 수사 중이지만 사실이라면 절대 용납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사법당국은 원칙과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수사해야 한다”며 “민주당 충북도당은 검찰의 수사 결과만 기다릴 게 아니라 자체 진상조사를 통해 사건의 진실을 밝히는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충북참여연대는 “이런 의혹이 사실로 밝혀진다면 A의원은 정치현장에서 퇴출당해야 마땅하다”며 “민주당은 정치개혁을 이루고자 하는 국민의 염원을 무시한 채 내년 총선에서 구태의연한 공천을 반복한다면 결국 유권자들의 심판을 받을 수밖에 없다”고 경고했다.

앞서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지난 9일 성명을 내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각에서 B씨가 6·13 지방선거 당시 한 업체로부터 수억원을 건네받아 A의원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사실이라면 이는 유권자들의 선택을 무시하고 자신의 영달만을 꾀한 행위로 비난받아 마땅하고 선거풍토를 어지럽히는 중차대한 범죄”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법당국은 이러한 의혹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수 있도록 철저히 수사해 주길 바란다”며 “유권자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청주지검은 지난 4일 A의원의 여동생 B씨가 운영하는 사무실과 그의 지인 C씨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B씨와 C씨 사이에 오간 돈의 성격과 배경 등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연지민기자
yea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