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국회의원 여동생 금품의혹 수사
충북 국회의원 여동생 금품의혹 수사
  • 하성진 기자
  • 승인 2019.04.09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 사무실 압수수색


의원 연관성 강력 부인


野 성명…“철저 수사를”
검찰이 충북 모 국회의원 친동생의 금품 관련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9일 청주지검에 따르면 최근 청주 모 지역구 A국회의원 여동생 B씨가 운영하는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관련 서류 등을 확보했다. 구체적 혐의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B씨의 사업 과정에서 불거진 금품 문제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B씨와 돈거래를 한 C씨의 사무실도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이 둘 사이에 오간 돈의 일부가 A의원의 정치자금으로 흘러들어 갔을 가능성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이들은 “채무 관계로 돈이 오간 것일 뿐”이라며 의혹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A의원과의 연관성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며 A의원 측도 이번 수사와의 관련성을 강하게 부인하고 있다.

검찰은 B씨의 금품 관련 의혹이 담긴 진정서를 토대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 충북도당은 성명을 내 “일부 언론 보도에 따르면 일각에서 B씨가 6·13 지방선거 당시 한 업체로부터 수억원을 건네받아 A의원에게 전달했다는 의혹이 있다”며 “사실이라면 이는 유권자들의 선택을 무시하고 자신의 영달만을 꾀한 행위로 비난받아 마땅하고 선거풍토를 어지럽히는 중차대한 범죄”라고 강조했다.

이어 “사법당국은 이러한 의혹이 명명백백하게 밝혀질 수 있도록 철저히 수사해 주길 바란다”며 “유권자들의 알권리 충족을 위해서라도 진실을 밝혀줘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성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