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
  • 연지민 기자
  • 승인 2019.04.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8일 제55회 도서관주간 … 충북 행사 풍성
전시 · 체험· 특강 · 공연 등 10개 프로그램 진행

 

봄이 완연한 4월이다. 4월은 책과 함께하는 기간으로 제55회 도서관주간(12~18일) 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올해는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은 보고 내일은 짓다'라는 주제로 도서관마다 전시와 체험, 특강, 공연 등 10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시민들이 책과 친근해지는 시간으로 한 달간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청주 오송도서관, 과학 관련 프로그램 운영

오송도서관은 도서관주간 행사로 저자 초청 강연, 영메이커 원데이클래스 과학의 날 체험 ZONE, `펭귄은 너무해'원화전시, 2017년도 과년도 잡지를 나눠주는 잡지나눔터, 장기연체자 해제 이벤트, 두(2) 배로 대출 서비스를 진행한다.

특히 4월 과학의 달과 연계해 저자 구본권(로봇시대, 인간의 일), 황정아(우주과학자와 우주날씨) 작가를 초청해 오는 14일 오후 1시 30분과 21일 오후 2시에 강연을 연다. 또 영메이커 원데이클래스는 초음파 피아노 체험 등 6가지 과학 체험 ZONE을 21일 오후 1시 1층 로비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043-201-4174)



# 청주 흥덕도서관

흥덕도서관은 4월 한 달간 책과 함께 더불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은 보고 내일은 짓다'라는 주제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시민들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전시, 체험, 특강, 공연 등 총 10개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일부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접수(http://librar

y.cheongju.go.kr/lib-hd/index.do)를 한다.



# 신율봉어린이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로는 젤캔들 및 나무 소품을 이용한 체험프로그램, `노각씨네 옥상 꿀벌'의 그림책 원화전시, 장기연체자 해제 이벤트, 두 배로 대출, 과월호 잡지 배부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2018년 황금도깨비상을 수상한 도서 `바꿔'의 박상기 작가초청 강연이 6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강연은 초등생 자녀를 둔 부모님이 자녀와 함께 들으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작가초청 강연과 체험프로그램 사전 접수는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서원도서관 매직&버블쇼 문화공연 운영

서원도서관은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어린이 문화공연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도서관 이용자의 소통과 교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내용과 주제로 공연을 펼친다. 오는 13일 오후 3시에는 1층 다목적실에서 매직&버블쇼를 진행한다. 이 쇼는 신기한 마술 퍼포먼스와 재미있는 비눗방울 쇼를 볼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4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043-201-4184)



# 옥산도서관 그림책 특강

옥산도서관이 도서관주간을 맞아 `그림책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그림책 특강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 초등 저학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앤서니 브라운, 레오 리오니, 에즈라 잭키츠 등 우리 아이에게 좋은 그림책 읽기의 필요성과 구조에 대해 설명한다.

특강은 오는 13일 오전 10시 1층 모자열람실에서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옥산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또 전시와 특강, 장기연체자 해제 이벤트, 대출서비스 2배 확대, 과월호 잡지 배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043-201-4154)

/연지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