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 `건강iN'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건보 `건강iN'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9.03.31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서비스·건강정보 전문사이트부문 수상 … 맞춤형 정보 호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의 `건강iN' 이 2019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공공서비스/건강정보 전문사이트 부문 `대상' 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중적인 명품브랜드를 발굴해 국내 소비수준 및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행사다.

대상을 수상한 `건강iN (hi.nhis.or.kr)' 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건강정보 전문사이트다.

따라서 PC·태블릿·스마트폰 등 모든 IT기기에서 이용 가능하며 일반적인 정보에서 개인별 맞춤형 정보까지 다양한 건강정보와 검진기관·병원 찾기 서비스 및 해당 병·의원의 상세정보 등을 제공한다.

`건강iN' 의 대표 콘텐츠인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 은 나의 최근 10년간의 검진결과와 1년간의 진료·투약내역 등 개인건강기록 조회, 이를 바탕으로 한 현재의 건강상태 및 미래의 건강위험 예측까지 One-Stop 서비스가 제공된다.

모바일 건강iN 앱 서비스의 경우 내 주변의 검진기관 및 병·의원 찾기, 매일 측정한 혈압·혈당수치 자동전송으로 고혈압·당뇨병을 관리하는 만성질환관리 등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건강iN 매거진, 건강동영상, 건강웹툰, 건강소식, 전문가칼럼 등 전문가가 검증한 신뢰성 있는 건강정보를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 서비스는 `건강iN' 또는 `건강인' 을 검색해 해당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음 이용할 수 있고, 민감개인정보인 검진결과 조회 등에는 공인인증을 통한 본인확인 절차가 필요하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