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교지원 강화 조직 구성 마무리
충북교육청 학교지원 강화 조직 구성 마무리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3.27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청 정책기획과 학교지원기획팀 신설 등 조직개편
신규임용대기자 활용 초교 순회 기간제 교사 등 도입
비효율사업 매년 10%씩 ↓ … 2022년까지 최대 30%
첨부용. /사진=뉴시스
첨부용. /사진=뉴시스

 

충북도교육청이 학교 지원 강화를 위한 조직 구성을 완료하고 지원 업무를 시작한다.

도교육청은 이달 1일자 조직개편에 따라 학교 현장 지원을 담당할 본청 정책기획과 학교지원기획팀을 신설하고 10개 지역교육청에 학교지원과(팀)를 조직해 학교 현장 지원에 나선다. 특히 초등 신규 임용 대기자를 활용해 초교의 단기수업 공백을 지원하는 순회 기간제 교사도 도입한다.

순회 기간제 교사는 초교에서 교사의 갑작스러운 병가 등으로 수업 결손이 발생할 경우 긴급 파견해 수업 결손을 막고, 학교의 단기 강사 채용 어려움을 해소할 것으로 보인다.

학교에서 업무 과중을 초래했던 시설업무와 인사를 포함한 일반 행정업무도 지역거점센터를 구축해 통합 지원한다.

학교업무통합지원 온라인시스템과 SOS 학교폭력 문제해결지원단, 학교업무 바로 지원팀 등도 운영해 학교 현장을 돕는다.

소규모 학교의 시설지원 사업과 교원호봉 업무를 담당할 거점지역교육청도 운영한다.

이는 교원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도교육청은 앞으로 교육행정기관의 일하는 방식 개선과 학교지원 통합지원체제를 구축·운영해 학교업무를 줄일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비효율적·관행적 사업을 해마다 10%씩, 2022년까지 최대 30%를 정비하는 것이 도교육청 목표다.

김상열 정책기획과장은 “신속한 학교지원 체계 구축으로 교원들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