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고른 학과 … 미래산업 주인공은 “나야 나”
잘 고른 학과 … 미래산업 주인공은 “나야 나”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3.27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지역 특성화고 차별화된 학과는?
미용·화장품에 관심 있다면 바이오뷰티산업과
인기직종 셰프 꿈꾼다면 조리과학과 눈여겨볼만

 

학과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 대학만의 일이 아니다. 특성화고에서도 학생들의 잠재된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학과가 개설돼 있다. 창업이나 취업을 원한다면 특성화고의 차별화된 학과를 눈여겨 볼일이다.

# 청주농업고 바이오뷰티산업과

미용과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라면 바이오뷰티산업과를 눈여겨봐야 한다.

한류 확산에 힘입어 K-뷰티 시장의 잠재력은 세계 시장을 위협할 정도로 성장했다. 화장품은 물론 미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이유도 여기 있다.

청주농업고 바이오뷰티산업과에서는 미용에 관련된 과학적인 이론을 바탕으로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헤어미용, 피부관리, 네일아트 및 화장품 제조 실습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재학생들은 미용사(일반, 피부), 네일아티스트, 두피관리사, 특수분장사, 컬러리스트, 아로마테라피스트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 충주한림디자인고 패션디자인과

제임스 아이보리, 코코샤넬, 마크제이콥스, 랄프로렌 등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우상들이다.

트랜드를 주도하고 유행을 선도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패션디자인과를 눈여겨보자.

충주한림디자인고 패션디자인과는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트랜드 흐름에 맞춰 실무 위주의 교육을 시행한다. 이 과에서는 패션 분야의 창의력, 예술성, 과학성(기능성)을 겸비한 패션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한복기능사, 양장기능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섬유관련 제조업체, 패션유통업체, 스타일리스트, 패션마케팅 관련업체에 취업할 수 있다.



# 증평정보고 조리과학과

음식을 다루는 방송 프로그램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면서 셰프 직종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음식을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는 셰프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맞는 전공이 바로 조리과학과다.

증평정보고 조리과학과에서는 학교 수업을 통해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등 다양한 각국의 조리 실무 기능을 연마하도록 지도한다. 졸업 이후에는 호텔조리사,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조리사,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전문기사, 케이크 디자이너 등 외식 산업 분야에 진출한다.

# 영동산업과학고 골프과

골프가 단지 스포츠의 한 종목이 아닌 골프를 기반으로 한 스포츠 산업으로 확대되면서 골프과에 대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영동산업과학고 골프과는 골프 이론 및 실기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학습함으로써 골프와 골프산업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재학생들은 티칭프로, 세미프로, 투어 프로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에는 체육관련 공공기업은 물론 각 종목 트레이너 및 심판, 골프관련 기업체에 취업한다.

/김금란기자
silk8015@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