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산항 재도약 박차
서산시 대산항 재도약 박차
  • 김영택 기자
  • 승인 2019.03.18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의위 개최 … 26곳에 활성화 지원금 지급키로
화주·선사 등 8억9천만원 수혜 … 작년比 5곳 ↑
서산시가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현경 서산부시장 주재로 대산항 활성화 지원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산시가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현경 서산부시장 주재로 대산항 활성화 지원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서산시는 지난 15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현경 서산부시장 주재로 관련 기관 관계자 및 관세사, 회계사 등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서산 대산항 활성화 지원금 심의위원회를 개최했다.

위원회에서는 대산항 활성화 지원금 지급대상 및 범위를 심의하고, 지난해에 서산 대산항 활성화에 기여한 화주, 선사 등을 대상으로 약 8억 9000만원의 활성화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지급하는 화물유치 인센티브는 지난해 컨테이너화물 처리실적 지원금으로 수출화주 3개사, 수입화주 16개사, 선사 7개사 등 모두 26개사가 수혜 대상이다.

이는 작년 총 21개사와 비교해 증가한 수치로 꾸준한 활성화 지원금 제도 홍보로 인한 우드펠릿 수입화주 증가가 반영된 결과로 보인다.

해양수산부 통합 PORT-MIS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서산 대산항 컨테이너 물동량은 9만 815TEU로 대산항 주요 수출화주의 중국대상 물동량의 감소, 타 항만으로의 화물이동 등의 원인으로 지난해 대비 다소 감소한 수치이다.

서산시는 대산항 주요 화주들에게 관내항만인 대산항 이용을 독려하고 활성화 지원금 조례개정 등을 통해 신규화주들의 이용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작년 서산 대산항 활성화에 노력한 선사, 화주들의 지속적 이용을 장려하고 신규 화물 유치를 촉구하구하기 위해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 서산 대산항 정책세미나, 선사·화주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시책 추진을 통해 서산시 발전의 원동력인 대산항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산 김영택기자
kyt3769@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