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개 단체 "국회 윤리특위, 5·18 망언 3인방 제명해야"
220개 단체 "국회 윤리특위, 5·18 망언 3인방 제명해야"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3.0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민중행동추진위원회, 국회 앞 기자회견
윤리특위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징계안 논의



시민단체들이 국회 윤리특별위원회를 향해 '5·18 망언' 자유한국당 의원 3인방을 징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220여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서울민중행동추진위원회는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회 윤리특위에서 5·18 폄훼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김진태·김순례·이종명의 의원직을 즉시 박탈하고 5·18 학살 역사왜곡처벌법을 제정하라"고 요구했다.



이날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20대 국회에 제출된 징계안 18건을 논의한다.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의 징계안건도 논의된다.



위원회는 또 "역사를 왜곡하고 친일파의 후예다운 모습을 부끄러워 하지 않는 한국당, 탄핵 부정이라는 비상식을 당의 공론처럼 받아들인 한국당, 소위 '태극기 부대'까지 껴안고 극우로 치닫는 한국당이야말로 괴물집단이고 민주주의의 왜곡"이라며 "즉각 해체하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불완전한 적폐청산으로 이들 세력이 다시금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을 반성하고 사법부와 재벌, 정치계에 광범위하게 퍼져있는 적폐청산을 완전히 실시하라"고 요구했다.



국회 윤리특위에 김진태·김순례·이종명 의원 제명 요구 서한을 전달한 이들은 오는 9일 서울 전지역 길거리 서명전 및 광화문 촛불집회로 활동을 이어간다. 오는 23일에는 범국민 촛불시위를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