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인사수석실 관계자 검찰 소환조사 보도 오보"
靑 "인사수석실 관계자 검찰 소환조사 보도 오보"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2.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절 특사 대상자, 파악한 게 없다" 신중
"현대제철 사고 설명…내용 공개는 곤란"



청와대는 21일 검찰이 환경부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청와대 인사수석실 관계자들의 소환조사 시기와 방법을 청와대와 조율 중이라는 한 언론 보도를 부인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보도를 언급하며 "그런 적 없다. 오보"라고 밝혔다.



앞서 한 언론은 이날 오후 검찰이 인사수석실 관계들의 소환조사 시기와 방법 등을 청와대와 조율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며 인사수석실의 압수수색 등 강제 수사에 대한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김 대변인은 "인사수석실 관계자의 검찰 소환조사, 인사수석실 압수수색 가능성 둘 다 (사실이) 아니다"라고 잘라 말했다.



김 대변인은 3·1절 특별사면 대상자 확정 여부와 관련해 "제가 파악한 게 없다"고 말을 삼갔다. 한명숙 전 총리, 이석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의 특사 포함 등에 대한 논의 여부와 관련해서도 "제가 파악한 게 없다"고 같은 답을 반복했다.



김 대변인은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외주업체 소속 근로자가 故김용균씨와 같은 방식으로 컨베이어 벨트에 끼어 숨진 사건과 관련해 "현안점검 회의에서 그 상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면서 "몇몇 분들이 그와 관련된 견해를 밝히기도 했지만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는 건 곤란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