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충남연구원 초청 정책탐방 성료
보령시, 충남연구원 초청 정책탐방 성료
  • 오종진 기자
  • 승인 2019.02.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현안사업 정책 방향·비전 공유 등 협조체계 구축
보령시는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충남연구원 관계자 130여 명을 초청한 가운데 주요 현안사업장을 둘러보며 명품 해양관광도시 보령 건설을 함께하기 위한 정책탐방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정책탐방은 시에서 역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 현안사업의 정책 방향과 비전을 공유하고 두 기관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보령의 발전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됐다.

충남연구원 관계자들은 먼저 호도(狐島) 둘레길 탐방을 시작으로 성주사지와 스카이바이크, 개화예술공원 등 대표관광지의 탐방을 가졌으며, 보령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와 성주산 내륙관광 개발 등 대단위 정책사업 현장 방문 및 사업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이인배 충남연구원 기획경영실장은“보령의 경우 산과 바다, 섬 등을 조화롭게 활용해 내연은 물론 외연까지 확대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도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며, “행정에서 예측하지 못한 부분들을 안내해 주요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상범 해양정책과장은 “시정의 대단위 사업의 경우 시민과 공무원의 노력만으로는 성공적으로 이뤄낼 수 없기에 전문가의 고견을 반영해 예상되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보령 오종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