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인천 '그루밍 성폭력' 가해 목사 소환 조사
경찰, 인천 '그루밍 성폭력' 가해 목사 소환 조사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2.18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 여신도들을 상대로 '그루밍 성폭력'을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는 30대 목사가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인천지방경찰청 여청수사계는 아동·청소년의 성 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혐의로 피소된 인천 S교회 소속 김모(36) 목사를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은 최근 김 목사를 3차례 불러 조사해 피해자 4명이 진술한 사실관계를 확인했다. 조사를 받은 김 목사는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구체적 혐의 확인과 추가 조사를 진행한 뒤 김 목사를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앞서 해당 교회 담임목사의 아들로 청년부를 담당했던 김 목사는 지난 10여년간 미성년자 여신도를 상대로 그루밍 성폭력을 저지른 의혹을 받고 있다.



그루밍 성범죄는 가해자가 피해자를 심리적으로 지배한 뒤 성폭력을 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의혹은 지난해 10월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과 언론보도 등을 통해 제기됐다.



피해자 측은 "김 목사는 전도사 시절부터 10년 동안 중고등부, 청년부 여 신도들을 대상으로 그루밍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또 피해자 측은 지난해 12월 10일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상 위계 등 간음 혐의로 김 목사를 경찰에 고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