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여년 받은 사랑 돌려드려요”
“20여년 받은 사랑 돌려드려요”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2.1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월장학회,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 장학금 전달
단월장학회 회원들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단월장학회 회원들이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 장학금 5000만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가 위치한 단월동 주민들이 학교와 학생들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이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단월장학회(회장 조광희)는 지난 16일 건국대 글로컬캠퍼스에 5000만원의 장학기금을 지정 기탁했다.

이 장학회는 20여년 전부터 매년 전·후반기로 나눠 각 2명씩 4명의 학생들에게 50만원씩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또한 회원들은 이와는 별도로 5000만원 기금 모금을 목표로 정해 십시일반 돈을 모아 최근 목표액을 달성했다.

47명으로 구성된 회원들은 건국대 인근에서 원룸, 음식점, 주점, 슈퍼 등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컬캠퍼스는 기탁 받은 장학기금의 운영을 통한 이자수입 금액을 장학금으로 조성하고,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지급하게 된다.

장학생은 단월동 내 신촌·하단마을 거주 학생으로서 성적이 우수하고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기탁식에서 조광희 단월장학회장은 “학생들로부터 지금껏 받아온 혜택을 이제야 보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이 대해 김환기 총장은 “정성으로 모은 기금을 취지에 맞게 활용하고 학생들에게도 단월장학회의 뜻이 전해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충주 윤원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