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계룡 건설 박차
아이 키우기 좋은 계룡 건설 박차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9.02.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개 사업에 3억2000만원 투입


어린이집 45곳 운영비 등 지원
계룡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한 2019년 계룡시 보육 시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시는 관내 45개소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과 운영 지원으로 보육 여건 및 보육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은 어린이집 차량운영비 지원, 냉난방비 지원, 우수농산물 지원, 안전공제회 가입비 지원, 보육교직원 특별근무수당 및 장기근속 수당 지원, 어린이집 원장 직책급 지원 등 총 7개 사업으로 3억2000여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관내 45개소 어린이집 1450여명의 모든 보육 아동을 대상으로 한 안전공제회 단제보험 가입비 지원은 예기치 못한 영유아의 안전 사고를 대비해 안전한 보육환경을 보장한다.

또 어린이집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차량을 운행하는 어린이집에 월 20만원의 차량운행비를 지원하고 평가인증 어린이집에 연 2회(1월, 7월) 35만원의 냉,난방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어린이집 우수농산물 지원사업은 영유아의 균형있는 영양섭취 제고를 위해 관내 정미소 2개소와 협약을 통해 매월 어린이집 재원아동 1인당 친환경 쌀 1㎏을 공급한다.

더불어 특별수당, 장기근속 수당, 원장 직책급 등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 및 사기진작을 통해 잦은 이직에 따른 보육공백 방지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을 제고할 계획이다.

/계룡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