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수첩
기자수첩
  • 김인호 기자
  • 승인 2007.03.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관련기관 이전불가와 보은군의 선택
농업기관의 보은이전 계획은 못넘을 강을 이미 넘어 백지화됐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정우택 지사는 청원군과의 분란을 초래하면서까지 이전할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반면 지난해 선정된 바이오농산업단지의 설계용역으로 10억원의 예산을 세우겠다는 카드로 대신했다.

앞서 도는 민선 3기말 혁신도시에서 탈락한 보은군에 농업기술원과 축산위생연구소의 이전계획을 발표했다. 민선 4기 들어서는 바이오농산업단지로 선정했다. 이후 도는 두 기관의 이전 계획과 관련, 어떤 후속조치도 보이지 않았다. 최근 언론을 통해 이 점이 알려지면서 보은지역 10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단체는 농업기관 이전방침과 추진일정 등을 묻는 질의서를 정 지사에게 보냈다. 정 지사는 이에 대해 지역발전을 담보로 하는 것이라면 몰라도 이전 계획이 없음을 단오하게 비치면서 차질없는 바이오농산업단지의 추진을 강조했다.

현재로선 바이오농산업단지 성공적 유치조건으로 말많던 농업기관의 이전을 접는 것으로 가닥이 잡혀진 것 같다. 이원종 전 지사와 박종기 전 보은군수가 교체되면서 덩달아 이들의 구상도 바뀌게 되는 것이다. 전임자들이 관료출신이라면 민선 4기 단체장은 정치인 출신이다. 청원군과 보은군의 격세지감을 이해할만 하다. 이 때문인지 "이들에게 책임을 지울 순 없다. 밉보여서 좋을 것 없다. 지금의 입장에선 어떤 토도 달지 말고 믿고 지켜봐야 할 것"이란 한 주민의 말이 현실성이 있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