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꿈에도 상상 못한 판결"…與, 12일 대국민설명회
김경수 "꿈에도 상상 못한 판결"…與, 12일 대국민설명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2.0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꿈에도 이런 판결이 나올지 상상하지 못했다"며 판결에 강한 의문을 제기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전날 김 지사를 면회한 후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지사가 '1심 판결이 아직도 의아하다. 차분하게 2심 재판 준비하겠다'고 했다"고 전했다.

박 최고위원은 김 지사가 경남 도정 공백에 대한 걱정이 컸다고 전했다. 박 최고위원은 "김 지사가 직무대행체제로는 추진해온 사업들이 책임 있게 추진하기가 참 어려운 구조라고 한다"면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할 일들이 있을 때 직무대행 체제로는 좀 무리하다, 현실적인 문제가 있다면서 걱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1심 판결에 대해 김 지사는 "드루킹 일당이 진술을 짜 맞춘 증거가 압수물품에도 나왔고 재판에서 그것을 제시했으나 재판부가 전혀 증거 채택하지 않았다는 것인데 꿈에도 이런 판결은 상상 못했다"고 했다고 박 최고위원은 전했다.

박 최고위원은 "저도 당사자도 변호인도 그렇고 많은 언론인과 국민도 전혀 예측하지 못한 판결이라고 했다"면서 "국민 상식과 조금 거리 있는 판결이라는 지적도 많은데 한국당에서는 사법부를 부정한다느니, 삼권분립 위배해 헌법을 부정한다고 하는 건 많이 나간 이야기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사법부와 삼권분립을 부정하지 않는다. 다만 판결 문제를 지적한 것"이라며 "1심 판결을 근거로 일부 한국당에서 대통령 특검을 이야기하는 것은 마치 대선 불복을 시사하는 것이라 참 유감스럽다"고 비판했다.

한편 민주당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청산 대책위원회는 오는 12일 김 지사의 1심 판결문을 두고 대국민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위원장인 박주민 최고위원은 이날 "1심 판결에 대해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면서 "다음주에 언론과 국민들을 모셔서 설명하는 자리를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