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서적 읽으며 삶의 혜안 키워볼까
종교서적 읽으며 삶의 혜안 키워볼까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2.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결혼생활 방법론은 물론 행동지침 제시
성경의 가르침에 대한 명쾌한 해석 … 출구 안내

지난 한 해 가장 많이 팔린 종교서적 1위는 법륜스님의 `스님의 주례사'로 집계됐다. 교보문고가 공개한 2018년(2018. 01. 01 ~ 2018. 12. 31) 종교 서적 베스트 10위에는 법륜스님이 쓴 스님의 주례사(1위), 법륜스님의 행복(2위), 인생수업(8위) 등 세 권이 이름을 올렸다.
 

# 1위 스님의 주례사

도서 `스님의 주례사'(법륜 저·휴·2018년)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남녀의 마음 이야기를 담고 있다.

사랑, 연애, 결혼, 관계의 지혜가 담긴 이 책에서 저자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방법론을 제시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주변에서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연인, 부부 사이의 갈등의 본질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그 괴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지 현실 속에서 적용 가능한 행동 지침을 제시한다.
 

 

 

# 2위 법륜 스님의 행복

도서 `법륜스님의 행복'(법륜 저·나무의마음·2016)은 지난 30년 동안 우리나라 전국방방곡곡은 물론 세계 115개 도시의 강연장과 길 위에서 수많은 사람을 만나 왔다. 그들은 법륜 스님에게 결혼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식은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 직장생활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사회적 갈등과 세상의 불평등은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묻는다. 냉정하지만 따뜻하고 단순하지만 명쾌한 법륜 스님의 행복론은 행복해지고 싶지만 길을 몰라 헤매는 이들에게 길을 보여준다.

 

# 3위 5가지 사랑의 언어

도서 `5가지 사랑의 언어'(게리 채프먼 저·생명의말씀사·2010년)는 많은 부부들의 실례를 들어가며 사랑의 언어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정하는 말, 함께하는 시간, 선물, 육체적인 접촉, 봉사가 바로 사랑의 다섯 가지 언어다. 서로 사랑의 언어가 틀린 부부들의 실례를 봄으로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에 빨려 들어갈 수 있으며 비단 부부, 연인들뿐만이 아닌 자신의 주위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돌아보게 될 것이다. 저자가 이야기하는 5가지 사랑의 언어를 이해하고 상대방 제1의 사랑의 언어로 구사하는 것을 배우게 되면 상대방의 행동에 즉각적인 변화가 나타날 것이다.

 

 

# 4위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

도서 `팀 켈러, 결혼을 말하다'(팀 켈러 저·최종훈 옮김·두란노서원·2014년)는 성경적 결혼관으로 결혼 생활에 출구를 찾는 길을 안내한다. 팀 켈러는 성경을 지침으로 삼고, 서른일곱 해 동안 함께 결혼 생활을 한 아내, 캐시 켈러의 예리한 해석을 덧붙이면서 하나님이 우리의 삶에 기쁨을 주기 위해 결혼 제도를 만드셨음을 보여 준다. 성경의 가르침에 대한 명쾌한 해석과 결혼 생활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데 더없이 중요한 가르침들을 얻게 될 것이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