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서 시름 `씻고' 둘레길 걸으며 가족愛 `채우고'
온천서 시름 `씻고' 둘레길 걸으며 가족愛 `채우고'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9.01.31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여행 떠나볼까
충북 충주 앙성·수안보 온천-청주 초청약수 온천 유명
충북 아산 도고 온천·온양 온천서 휴양·치유 '한번에'
세종 베어트리파크 2~6일 입장료 할인 등 설 이벤트
보은 세조길·진천 초롱길 도란도란 담소 나누기 제격
아산 도고 온천
아산 도고 온천

돌아누우면 눈에 밟히는 고향. 바빠서 못 가고,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 못 가고. 이번 설 연휴는 가족과 함께 담소도 나누고 추억도 쌓아보자. 나를 위한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새확행(새해 확실한 행복)이 아닌 올해는 부모와 함께 하는 가?쳰??쳬?가족 확실한 행복) 여행을 계획하면 어떨까?

# 효도하고 싶다면, 온천여행
부모에게는 1970~80년대 신혼여행지로 꼽혔던 온천여행. 자식과 손주 손을 잡고 함께 하는 것만으로도 행복을 느낄 수 있다.
충북에서는 충주 앙성온천과 수안보 온천, 청주 초정약수 온천이 유명하다. 충주시 앙성면 돈산리와 능암리 일원에는 국내 유일의 대단위 탄산수온천타운인 앙성온천이 형성돼 있다. 앙성 온천수에는 탄산이 2800㎎ 함유돼 있고, 지하 700m 이상 깊이에서 용출된 탄산수의 수온이 25~38도로 낮은 편이어서 열탕을 별도로 마련해 놓고 있다.
세계 3대 광천수로 불리는 초정 광천수(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신기 초정로)는 지하 100m의 석회암층에서 솟아나는 무균 간숙 탄산천이다. 어릴 적 몸이 허약해 안질과 피부병에 시달렸다는 세종대왕이 두 차례나 요양하며 병을 치료했다는 역사적 기록이 있다.
수안보온천(충주시 수안보면 물탕2길)은 약 3만년 전부터 솟아오른 우리나라 최초의 천연온천수다. 조선왕조실록에 의하면 태조 이성계가 욕창을 치료하기 위해 수안보 온천을 자주 찾았다는 기록이 남아 있다. 충주시 수안보면 온천리에 도착하면 조선관광호텔 스파 온천사우나, 낙천탕, 하이스파 등 수십여 곳의 온천장이 있다.
충남에는 도고온천(아산시 도고면 기곡리)과 온양온천(아산시 온천대로)이 유명하다.
도고온천은 삼국시대 때 백제와 신라의 전투에서 신라왕이 부상을 입고 이곳 양수로 치유하여 신라리라고 명명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또한 온양온천은 조선시대 세종대왕 15년(1433년) 정월에 안질치료차 행차한 후, 세조, 현종, 숙종, 영조, 정조 등 여러 임금께서 온궁(온양행궁)을 짓고 휴양이나 병의 치료차 머물고 돌아간 다수의 기록과 유적들이 남아있다.

(위 왼쪽)보은 세조길, (오른쪽)세종 베어트리 설경(아래 왼쪽) 충주 수안보 온천 (오른쪽) 진천 초롱길.
(위 왼쪽)보은 세조길, (오른쪽)세종 베어트리 설경(아래 왼쪽) 충주 수안보 온천 (오른쪽) 진천 초롱길.

# 자연도 품고, 선물도 받고 … 세종 베어트리파크
동물이 있는 수목원 베어트리파크(세종시 전동면)가 설 연휴를 맞아 오는 2일부터 6일까지`2019 새해에는 복 많이 받으면 돼지!' 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는 입장료 할인부터 무료입장권, 테디베어 인형, 다육식물까지 복(福)을 담은 다양한 혜택과 선물을 제공한다. 개인 관람객(대인)은 주말, 공휴일 가격에서 5000원 할인된 우대요금 1만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설 연휴(4~6일) 3일간 베어트리파크를 찾아오는 관람객들은 다육식물을 선물로 받는다. 다육식물 선물은 1일 30팀에게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SNS이벤트도 마련됐다. 이벤트 기간(2일~5일) 베어트리파크에서 인증샷을 찍고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을 올리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입장권과 식사권, 테디베어 인형 등을 선물로 제공한다. 특히 수백 마리의 비단잉어를 관람할 수 있는 실내 양어장과 온실원에서 가족 간 정도 돈독히 쌓을 수 있다.

# 느리게 걷고 싶다면 … 둘레길 여행
가족과 걸으면서 담소를 나누고 싶다면 둘레길 만한 게 없다.
충북 보은군 속리산 세조길은 1450년경 조선의 7대 왕이었던 세조가 직접 속리산을 왕래하던 길이다. 세조길은 법주사에서 세심정까지 왕복 8.3㎣에 이른다.
진천 초평저수지 둘레길인 초롱길은 진천 농다리로부터 초평호를 따라 친환경 나무 데크길 1㎣와 트레킹길 1.7㎣를 조성돼 누구나 쉽게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초롱길은 산 쪽으로는 농암정까지 트래킹코스가 이어지고, 언덕길 너머로는 초평호의 전망이 펼쳐진 수변 탐방로가 시작된다. 하늘다리까지의 산책로를 걷다보면 웃음꽃이 절로 피어날 듯 싶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