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압 확인' 안전한 귀성·귀경길 첫 걸음
`공기압 확인' 안전한 귀성·귀경길 첫 걸음
  • 한권수 기자
  • 승인 2019.01.3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타이어 관리 요령은

 

한국타이어가 설 명절 고향길, 안전한 드라이빙(Driving)을 위한 타이어 관리 요령을 안내한다.



# 적정 공기압 유지, 안전한 주행의 필수 전제조건

타이어 적정 공기압을 유지하지 못하면 타이어 수명이 단축되는 것은 물론 연비도 떨어지며 사고 발생률이 높아진다. 적정 타이어 공기압은 차량 문 안쪽 스티커, 연로 뚜껑 안쪽 또는 차량 매뉴얼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타이어 공기압은 자연적으로 빠져나가기 때문에 매월 점검해야 한다.



# 마모된 타이어, 미끄럼 사고 위험도 `UP'

타이어 마모도 체크하는 타이어 트레드(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홈 속에 돌출된 마모한계 표시를 기준으로 이 곳과 가깝게 트레드가 닳았는지 확인하면서 마모의 정도를 판단할 수 있다. 안전운전을 위해서는 마모한계선인 1.6㎜를 기다리기 보다 2.8㎜ 정도인 상태에서 교체하는 것이 좋다.



# 쏠림이나 편마모가 있다면 `휠 얼라인먼트' 점검을!

휠 얼라인먼트는 자동차 휠의 각도 및 방향과 위치를 바르게 조정하는 것을 말한다. 일정 속도에서 주기적으로 핸들이 떨리는 경우, 직진 주행 시 한 방향으로 쏠리는 경우, 편마모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휠 얼라인먼트를 조정해야 한다.



# 핸들의 떨림이 느껴진다면 `휠 밸런스' 점검을!

휠 밸런스가 맞지 않으면 고속 주행 시 타이어가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이 일어나 차량에 진동이 온다. 밸런스 조정을 통해 주행 시 타이어 진동을 예방하고 타이어의 불규칙한 마모를 예방한다.

#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 매장 티스테이션(T`Station)

티스테이션(T'Station) 매장에서는 고객의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마트케어 서비스는 티스테이션이 제공하는 원스탑 차량관리 서비스다. 전문가로부터 3D 휠 얼라인먼트, 10대 안전 무상점검, 책임 실명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전한 차량 관리를 돕고 있다.

/대전 한권수기자
ksha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