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발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
“충주발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9.01.29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배 의원 의정보고회 … 수소산업 육성 계획 등 눈길

 

이종배 국회의원(충주·사진)이 의정보고회를 갖고 충주발전에 더욱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29일 충주문화회관에서 조길형 충주시장, 시의원, 각급 기관 단체장, 시민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 의원은 먼저 “한결같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시민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충주발전에 필요한 국가예산 확보와 지역현안을 속속 해결하는 등 말보다 일로 응답해 왔다”고 자부했다.

그러면서 “적자예산 편성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충주시와 공조를 통해 국회심의 과정에서 639억여원을 증액해 2019년 충주시 국비예산을 사상최대인 5973억여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현재 건립중인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충청ㆍ강원 119 특수구조대, 국제무예센터, 중부권통합의학센터 등 충주시와 협력해 유치한 국가기관들이 계획대로 완공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세심히 챙기겠다”고도 했다.

특히 이 의원은 “우리 충주가 수소산업 등 4차 산업에 한발 앞서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2~3년후면 철도와 고속도로 등 고속교통망 구축이 대부분 마무리 되고 국가산단 등 첨단산단이 추가 조성되는 만큼 이런 기반위에 수소산업, 3D 프린팅, 의료와 바이오산업 육성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의정활동 성과는 시민의 협력 덕분”이라면서 “시민과 함께 흘린 땀방울이 알찬 수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처음처럼 초심을 갖고 열심히 뛰겠다”며 변함없는 성원을 당부했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