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농촌체험학습장 5곳 `우수'
청양 농촌체험학습장 5곳 `우수'
  • 이은춘 기자
  • 승인 2019.01.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교육청, 농업·농촌 가치 전파 호평
목면 계봉농원·운곡면 송조농원 등 인증
(왼쪽부터) 계봉농원 유원조, 칠갑산 목장 송정난, 해맞이목장 이미숙 대표, 송조농원 관계자, 칠갑산산꽃마을 장광석 대표.
(왼쪽부터) 계봉농원 유원조, 칠갑산 목장 송정난, 해맞이목장 이미숙 대표, 송조농원 관계자, 칠갑산산꽃마을 장광석 대표.

 

청양군내 농촌체험학습장 5곳이 충남교육청으로부터 우수품질인증을 받고, 농업·농촌의 가치를 전국 학생들에게 지속적으로 전파한다.

우수인증을 받은 5곳은 남양면 해맞이목장, 목면 계봉농원, 운곡면 송조농원, 비봉면 칠갑산목장, 대치면 칠갑산산꽃마을이다.

이들 5곳은 지난 24일 청양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 운영성과 보고회'를 통해 각각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해맞이목장(대표 이미숙)은 산양을 중심으로 한 동물체험농장이다. 산양 젖을 이용해 천연비누를 만들 수 있고 청양 특산물 구기자가 들어가는 천연샴푸를 만들 수 있다.

계봉농원(대표 유원조)은 누에체험학습이 가능한 6차 산업의 산교육장이고 식당에서 뽕잎밥상을 먹을 수 있다. 번데기주름축제를 해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민박이 가능하다.

송조농원(대표 최재용)은 흑염소와 방목돼지를 주제로 한 농장투어를 제공해 방문자들을 사로잡고, 직접 기른 계절별 농산물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게 하고 있다.

칠갑산목장(대표 송정난)은 청정지역 넓은 초원에서 젖소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원유 체험, 요거트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으로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칠갑산산꽃마을(대표 장광석)은 천혜의 자연 속 쾌적한 숙박시설을 갖춘 곳으로 꽃사탕 만들기, 야생화 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농촌문화를 즐길 수 있는 마을이다

/청양 이은춘기자
yflee5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