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쌤' 호칭 통일 반발…"탁상·독재 행정이다"
시민단체, '쌤' 호칭 통일 반발…"탁상·독재 행정이다"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1.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원 호칭 통일안, 교육적 가치·목적성 없어"
"교육청 특별채용, 5명 중 4명이 전교조 소속"

"교육청 간부 자녀들 중 혁신학교 출신은 없어”



서울시교육청이 구성원 호칭 통일안을 발표해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교육단체가 "조희연 교육감의 독재행정이 도를 넘었다"고 규탄했다.



'공정사회를 위한 국민모임'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 교육감의 독단적 탁상행정과 설익은 정책 남발로 서울시 교육이 황폐화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단체는 "교육청이 교육계의 권위주의적 조직문화를 없애고 수평적 문화 조성을 위해 학교 구성원 간 호칭을 '~님'이나 '~쌤'으로 통일하겠다고 발표했다가 여론 반발을 불렀다"며 "교육적 가치도 목적성도 없는 구성원 호칭 통일안을 당장 폐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최근 서울시교육청에서 특별채용한 퇴직 교사 5명 중 4명이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소속 교사였다"며 "매우 편향적이고 부적절한 채용이므로 조 교육감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솔한 사과를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아울러 이 단체는 "조 교육감은 혁신학교가 성공했다고 주장하는데 정작 서울시교육청 고위공무원의 자녀 중 혁신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은 한 명도 없다"며 "먼저 교육부, 교육청, 청와대 직원 자녀부터 혁신학교에 보내는 솔선수범을 보여줄 것과 혁신학교 재학 중인 자녀를 전수 조사해 인원수를 공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