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경제·민생, 야당 협조·소통 중요”
노영민 “경제·민생, 야당 협조·소통 중요”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9.01.1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2기 참모진, 한국당 지도부와 접견 … 외교·안보 협력 주문도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를 찾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복기왕 정무비서관ㅇ르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병준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를 찾은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강기정 정무수석, 복기왕 정무비서관ㅇ르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강기정 정무수석 등 청와대 2기 참모진이 15일 자유한국당 지도부를 접견하고 국정운영에 대한 제1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국당은 민생과 외교·안보 문제 등에서 “국민과 국회의 목소리를 경청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병준 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노영민 비서실장을 만난 자리에서 “아침에 신문을 보니 미세먼지가 굉장히 심각하고 다음 기사는 비핵화 문제로 복잡하고 한쪽에서는 52시간 문제가 나온다”며 “참 국민들이 미세먼지뿐 아니라 여러 가지로 숨쉬기 힘든 상황”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경제 문제에 있어서 방향을 전환하시겠다고 하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강조했다.

청와대의 북한 비핵화 의지도 당부했다. 김 위원장은 “미국이 자국 이익 중심으로 움직이고 북한과 중국은 상당히 밀착된 모습, 북한은 북한대로 자기 것을 챙기는데 우리가 핵을 이고 사는 결과가 오지 않을까”라며 “비핵화 부분은 특별히 우선시해 챙겨 달라. 강한 의지를 보여주시면 얼마든지 이야기할 수 있다”고 했다.

이에 노영민 비서실장은 “경제와 민생에는 여야가 없다고 많이 말하지 않나”라며 “야당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한국당과의 소통을 적극적으로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노 실장은 또 “국회 12년 동안 실물 경제를 담당하는 곳에 있었다”며 “그 부분에선 많은 사람으로부터 이야기 듣는 편이다. 앞으로 저도 적극적으로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노 비서실장 등은 한국당 원내지도부와도 만남을 가졌다.

나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노 비서실장에게 “대통령과 굉장히 가까운 실장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대통령의 눈과 귀가 됐으면 한다”며 “문재인 정부가 `청와대 정부' 별칭이 있지 않나. 앞으로 국민, 국회를 존중하는 정부 별칭을 가질 수 있도록 역할을 해 달라”고 했다.

노 실장은 이에 대해 “한미동맹은 우리에게 있어 자산”이라며 “한미동맹이 대한민국에 정말 소중한 자산이고 지속시켜야 한다는 점에서 뼈저리게 알고 있다”고 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