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품바축제 우수성 입증
음성품바축제 우수성 입증
  • 박명식 기자
  • 승인 2019.01.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유망축제 2년 연속 지정


국·도비 확보 - 국내외 홍보 지원도
음성품바축제가 `2019년 문화관광 유망축제'로 지정돼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문화관광 유망축제 선정으로 음성품바축제는 국·도비 1억4000만원 지원과 함께 한국관광공사의 국내·외 홍보 지원을 받게 됐다.

문화관광 유망축제 평가는 축제 현장평가 35%, 소비자 모니터링 10%, 자체 성과지표 달성도 5%, 분야별 심사 20%, 종합심사 30%의 심사기준이 적용다.

특히 분야별 심사와 종합 심사에 각계 축제 전문가 20명이 참여해 공정하고 엄격한 평가로 이뤄졌다.

음성품바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차별성과 축제 발전을 위한 역량, 축제의 운영 등 축제 전반적인 분야에서 발전하고 변화하는 모습을 높이 평가받았다.

음성품바축제는 故 최귀동 거지 성자의 숭고한 인류애와 박애정신을 기리기 위해 2000년 9월에 첫 축제를 열었다.

이 후 해를 거듭할수록 높은 인기 속에 19회 음성품바축제에서는 23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으면서 189억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창출해 냈다.

조병옥 군수는 “음성품바축제가 2년 연속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그동안 음성품바축제에 대한 음성군민의 높은 참여와 관심, 그리고 민·관·학이 함께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 문화관광 대표를 넘어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의 다양한 축제 중 국내·외 관광객이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관광콘텐츠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문화관광 축제를 선정하고 있다.



/음성 박명식기자

newsvic@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