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일자리 9천개 창출 추진
제천시 일자리 9천개 창출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9.01.0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 7기 고용률 70% 달성 등 종합계획 발표


신성장 일자리 기반 강화 등 5대 전략 확정도
제천시는 오는 2022년까지 고용률 70% 달성, 일자리 9000개 창출을 목표로 하는 `민선7기 일자리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종합계획은 제천의 산업·노동시장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일자리 정책 및 과제를 발굴하고 중앙정부의 일자리 정책 및 민선7기 공약내용을 효율적으로 연계해 지속성과 실행가능성을 가진 일자리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수립됐다.

시는 `시민만족형 일자리 경제도시, 제천!' 비전 아래 △딱 맞춤 고용지원 인프라 구축 △다 함께 잘 사는 일자리 지원 △미래 신성장 일자리 기반강화 △선순환 모델 사회적 경제 일자리 특화 △일ㆍ생활 양립의 행복한 일자리 문화 조성 등 5대 핵심전략을 확정했다.

시는 이를 위해 구인·구직 미스매치 최소화를 위한 취업 원스톱 지원 강화,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확대, 3산업단지 조기 완공·분양, 천연물산업 종합단지 조성, 자동차 부품산업 클러스터 육성, 도심권 활성화 전략, 사회적 경제 조직 육성 등 분야별 16개 실천과제를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의 일자리 문제를 구조적으로 개선하여,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실효성 있는 일자리를 발굴·지원 및 시정 핵심정책과 연계한 미래 성장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정책에 대응해 민선7기 공약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며“지역 내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천 이준희기자

virus0328@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