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 마지막 불꽃” 최두호 복귀 시동
“전반, 마지막 불꽃” 최두호 복귀 시동
  • 노컷뉴스
  • 승인 2018.12.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무 전 UFC 출전 의사

 

`코리안 수퍼보이' 최두호(27, 부산팀매드·사랑모아통증의학과·사진)가 사회복무 전 마지막 불꽃을 태운다.

지난 1월 제레미 스티븐스 전 KO패 이후 경기에 나서지 않은 최두호는 최근 인스타그램에 “태우자, 전반기 마지막 불꽃”이라는 글을 남겼다.

지난 17일 스포티비뉴스에 따르면, 최두호는 내년 전반기에 경기에 출전한 뒤 사회복무 지원을 할 계획이다. UFC 측에 경기 출전 의사를 밝혔고,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현재 담금질에 한창이다.

최두호는 UFC 페더급 최고 기대주로 꼽혔다. 2014년 UFC 데뷔 후 3연속 1라운드 KO승하며 주가가 치솟았다. 랭킹 11위까지 올랐다. 명품 라이트 스트레이트에 찬사가 쏟아졌다.

하지만 컵 스완슨(2016년 12월)과 스티븐스에 2연패하며 기세가 꺾였다. 이후 11개월 째 개점휴업 상태다. 랭킹(톱15)에서도 자취를 감췄다. UFC전적 3승(3KO) 2패.

연패에 빠졌지만 최두호의 복귀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하다. UFC에서 보여준 존재감 때문이다.

최두호는 승패에 상관없이 매 경기 명승부를 연출했다. UFC에서 4경기 연속 보너스를 받았다.

스완슨과 경기는 UFC와 ESPN이 꼽은 `2016년 올해의 UFC 경기'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