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월드컵 `아시아팀 결승' 성사될까
클럽 월드컵 `아시아팀 결승' 성사될까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12.19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 `알 아인' 준결승서 아르헨티나 `리버' 제압
日 `가시마' - 西 `레알 마드리드'간 승자와 맞대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결승, 아시아 팀 간 대결은 성사될 것인가.

개최국 팀 자격으로 출전한 알 아인(아랍에미리트)이 남아메리카의 리버 플레이트(아르헨티나)를 잡고 결승에 진출하는 이변을 연출했다.

알 아인은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알 아인에서 열린 리버 플레이트와의 클럽월드컵 준결승에서 2대 2로 비긴 뒤, 승부차기 끝에 5대 4로 승리했다.

개최국 리그 우승 자격으로 클럽월드컵에 출전한 알 아인이 남미 챔피언을 꺾고 우승 문턱에 다가섰다.

클럽월드컵은 FIFA 주관 대회로 6대륙의 프로축구 리그 챔피언이 최강을 가리는 대회다. 개최국 리그의 우승팀도 참가, 총 7팀이 참가했다.

알 아인은 오세아니아 대표 팀 웰링턴(뉴질랜드), 아프리카 대표 에스페랑스를 차례로 꺾고 이날 리버 플레이트까지 잡았다.

알 아인의 결승 진출로 아시아 클럽들이 우승을 다투는 장면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 가시마 앤틀러스(일본)와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팀 레알 마드리드(스페인)가 결승 진출을 두고 다툰다. 승자는 알 아인과 결승에서 대결한다.

역대 클럽월드컵 결승에서 아시아 클럽 간 대결은 성사된 적이 없다. 결승 진출은 2016년 대회 가시마가 유일하다. 준우승을 차지했다. 골키퍼 권순태와 수비수 정승현이 가시마 유니폼을 입고 뛰고 있다.

/뉴시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