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스마트시티 생태계 구축방안 찾는다
세종시 스마트시티 생태계 구축방안 찾는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12.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일 한국개발硏서 심포지엄 … 스타트업 데모데이·투자상담도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 국내 석학과 민간 기업, 정부기관 관계자 등 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 행정수도이자 미래도시로서의 세종시를 완성하기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세종시는 21일 한국개발연구원에서 `제1회 지속가능한 스마트시티 생태계 심포지엄'을 열고 스마트시티 시행계획과 연계해 입주예정 대학 및 벤처기업간 기술사업화 촉진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산하 스마트시티 특별위원회 위원장인 김갑성 교수가 `한국형 스마트시티 비전과 추진전략'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펼친다.

이어 분야별 전문가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스마트시티 개발 △미래도시 포럼 △스마트시티 기술 등 다양한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한 세 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김정훈 UN지원SDGs협회장이 좌장으로 나선 가운데 우리나라가 스마트시티 모델도시로의 브랜드를 완성하고 발전해가는 리더로 발돋움하기 위한 전략이 깊이 있게 논의될 예정이며 두번째 세션에서는 장성주 KAIST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국내외 스마트그린시티 조성 계획을 살펴보고 구체적인 운영 계획을 논의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김대영 KAIS

T 교수를 좌장으로 스마트시티 개방형 데이터 허브 플랫폼 개발방향과 에너지신산업 기술과 전략, 무인이동체 기술 등 구체적인 스마트시티 기술을 살펴본다.

특히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스마트시티 및 도시형 스마트팜 혁신기술을 인정받은 초기 스타트업을 유치하고자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와 투자 상담이 함께 진행된다.

심포지엄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20일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https://onoffmix.com/event/161114)를 통해 하면 된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