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경험 중심 능동형 교육방법 확대 추진”
“체험·경험 중심 능동형 교육방법 확대 추진”
  • 충청타임즈 기자
  • 승인 2018.12.1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정성봉 청주대 총장

 

청주대는 건국 이후 최초로 4년제 대학 인가를 받은, 71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 깊은 대학입니다. 수많은 인재를 배출하면서 충청권을 대표하는 사립대학으로서의 위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청주대는 교육중심대학의 본질로 돌아가 학생의 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취·창업 등에서 높은 성과를 도출하는 것을 중점 추진과제로 삼으려 합니다. 특히 산업계 관점이 반영된 양질의 교육과정, 기존 강의 중심 교육방법에서 벗어나 체험과 경험(experience) 중심의 능동형 교육방법을 본격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청주대는 수도권에 있는 학생이 찾아올 정도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충청북도 전략산업·성장산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ICT-Energy, BT/보건, 미디어/콘텐츠, 항공 등 4대 분야를 특성화 영역으로 지정해, 인·물적 자원 집중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산학협력 체제를 공고히 하고 교육의 성과가 지역경제 발전으로 연결되도록 하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 장점이 되도록 만들어 지역산업 기반 특성화 대학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청주대는 `학생이 다니고 싶은 대학'을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청주대를 선택한 학생들이 우리 대학에서 꿈을 펼치고 나아가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전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