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주원료 샴푸 `탈모 증상 완화 도움'
홍삼 주원료 샴푸 `탈모 증상 완화 도움'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12.1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산국제인삼약초硏 개발 식약처 허가 … 내년초 출시 예정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는 연구소에서 개발한 홍삼가수분해농축액이 주원료로 함유된 모레모리바이탈라이징샴푸가 `탈모증상의 완화에 도움을 준다`는 효능효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이벙 성과는 산업통상자원부 경제협력권산업육성사업에서 지원하는`인삼등 천연소재를 활용한 탈모방지 양모 헤어 기능성화장품 개발`과제 진행을 통해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의 양모 효과, 항산화, 항염증 효과 등은 한국생약학회지를 포함한 국내외학술지에 발표된 바 있으며 인체에서의 탈모방지 효능 검증 및 피부안전성 평가를 완료했다.

생물전환공법에 의해 진세노사이드 Rd가 강화된 고려인삼 표준화 소재 홍삼가수분해농축액(GS-E3D)은 (재)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가 개발해 금산덕원인삼약초영농조합법인에 기술이전해 대량생산체계를 구축했으며 모발 전문기업인 ㈜세화피앤씨에 공급해 탈모방지 기능성화장품으로 제품화해 2019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연구를 진행한 국제인삼약초연구소 표미경 효능연구팀장은 “고려인삼의 신규 탈모방지 효능 발굴은 고려인삼의 가치가 기능성 식품 뿐 만 아니라 기능성 화장품으로서 이용 범위를 확대해 인삼 소비의 저변을 넓힌 것에 의미를 두고 주름개선 등의 기능성 추가연구를 추진해 인삼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는 향후 계획을 밝혔다.

/금산 김중식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