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배 국회의원 `국감 우수의원상'
이종배 국회의원 `국감 우수의원상'
  • 윤원진 기자
  • 승인 2018.11.28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TV 주최 … 지역발전 제도 개선 방안 제시 등 호평

 

이종배 국회의원(자유한국당·충주·사진)이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이 의원은 28일 지방자치TV에서 주최한 `2018 국정감사 우수의원·지방자치단체 우수 조례대상 시상식'에서 이 같은 영예를 얻었다.

올해로 8회를 맞는 시상식은 국정감사 모니터링 결과 질의내용, 문제제기 및 정책대안, 태도·출석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심사측은 이 의원이 그동안 음성군수, 청주시 부시장, 충북도 행정부지사, 민선 충주 시장을 두루 거치면서 지방자치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힘썼다고 평가했다.

특히 국회 등원 후에도 국정감사 등을 통해 지역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예산확보 및 입법활동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에 자유한국당 지방분권특별위원장을 맡아 지방자치가 조속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 개선에 앞장 서 온 점도 높게 평가됐다.

이종배 의원은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의정활동과 지역발전을 위해 매진하겠다”며 “무엇보다 실질적인 지방자치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종배 의원은 앞서 `2018 지방자치행정대상 의정대상 4년 종합 시상식 공헌상', `2018 코리아리더 대상',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 `M이코노미뉴스 우수 국회의원상'을 받아 이번 수상으로 올해만 5관왕에 올랐다.

/충주 윤원진기자

blueseeking@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