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책 "홍준표 복귀, 그분도 답답하니 복귀한다 하는 것"
전원책 "홍준표 복귀, 그분도 답답하니 복귀한다 하는 것"
  • 뉴시스 기자
  • 승인 2018.11.2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선거 다시 지도부·대권후보 물러나야 당 쇄신 쉬워"
자유한국당 조직강화특별위원회 위원에서 해촉된 전원책 변호사는 21일 현실정치 복귀를 선언한 홍준표 전 대표에 대해 "어쨌든 그분도 답답하니 다시 현실정치에 돌아온다고 한 게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전 변호사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 '정준희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이같이 말하며 "이런 답답한 현상이 연출되게 한 데에 대해 저도 약간 책임이 있으니 그분이 나와야 한다 말아야 한다는 말을 못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일각에서 홍 전 대표의 복귀 명분이 '비상대책위원회' 체제가 제 역할을 못했기 때문이란 지적에 대해 "저는 솔직히 외부 비대위원들 성함을 다 모르고 그분들이 뭐 하는 분들인지도 모른다"며 "당 의원들이 전부 승복할 수 있는 보수계 원로거나 보수층 지지를 받는 분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 변호사는 "제가 만약 비대위원장이었다면 그런 분들을 삼고초려해서 모셔왔을 것"이라며 "한국당 의원들이 반발이 없는 건 그만큼 개인의 입신양명에만 관심이 있고 무기력해 있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전 변호사는 "당 면모를 일신하려면 지난 총선, 대선, 지방선거 당시 당 지도부를 했던 분들과 당 대권후보로 거론됐던 분들이 물러나야 한다"며 "그러면 당은 쉽게 쇄신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언론에 언급해온 '신당창당'과 관련 "만약 한국당이 지리멸렬하거나 엉뚱한 방향으로 간다면 (혁신과 대안 포럼에) 계신 분들이 또 하나 중심 세력을 이루려고 할 순 있을 것"이라며 "그건 정말 최악의 경우일테고 저는 그렇게 되지 않으리라고 본다. 보수를 광복해서 다시 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전 변호사의 신당창당 주장에 대해 정치권에선 회의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