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국회 노동관계법 개혁 착수해야”
“정부·국회 노동관계법 개혁 착수해야”
  • 조준영 기자
  • 승인 2018.11.19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노총 충북본부, 내일 청주 상당공원서 총파업 동참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가 1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총파업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민주노총 충북지역본부가 19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총파업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충북지역본부(이하 민노총 충북본부)는 21일 시작하는 민노총 총파업에 동참한다.

민노총 충북본부는 19일 충북도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정부와 국회는 모든 노동자의 단결·교섭·파업할 권리 보장을 위해 노동관계법 개혁에 착수해야 한다”며 “충북지역 노동자들도 21일 민주노총 총파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민노총 충북본부는 “자본가 청부입법인 탄력근로제 국회 일방 개악을 강력 저지하고 비정규직의 정규화에 대한 대국민 약속을 대국민 약속으로 파행시키려는 문재인 정부를 강력 규탄한다”며 “정경유착의 주범이던 재벌이 다시 목소리를 높이고 범정부 적폐관료와 양승태 등 사법농단의 적폐집단이 모든 기득권을 동원해 버티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충북은 노동시간이 전국에서 가장 높으면서도 실질임금은 중위권 수준”이라며 “정규직 전환 규모도 하위권에 머무르는 등 여러 문제가 노출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영동의 유성기업 문제도 해결해야 할 과제”라며 “전국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총파업에 대한 충북대회는 21일 오후 3시 청주 상당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조준영기자
reason@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