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복지재단 내년 7월 `문 활짝'
충남복지재단 내년 7월 `문 활짝'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11.1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심의 통과


설립 추진 8년여 만에 결실


이사회·5팀 22명으로 구성


道 복지정책 컨트롤타워 역할
충남도민의 숙원인 `충남복지재단'이 설립 추진 8년여 만에 결실을 맺게 됐다.

내년 7월 문을 열되는 복지재단은(이하 재단) 지역 맞춤형 복지 정책 개발·연구와 현장 정책 지원 등을 통해 `복지수도 충남' 구현을 뒷받침하게 된다.

도는 최근 행정안전부 심의에서 재단이 B/C(비용의 현재가치에 대한 편익의 현재가치 비율) 1.017(10년)로 경제적 타당성을 인정받으며 설립 추진 가능 통보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도는 내년 2월 조례를 제정하고 6월 설립 허가 및 설립 등기, 지정고시 등을 거쳐 7월 재단을 도 출연기관으로 출범시킨다.

재단 사무실 위치는 조례 제정 전후로 결정키로 했다. 재단은 대표이사를 포함해 12명으로 이사회를, 전문가와 이해관계자 등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운영한다.

조직은 경영기획팀, 정책연구팀, 컨설팅인증팀, 지역네트워크서비스지원팀, 교육지원팀 등 5개 팀으로 구성한다. 근무 인원은 대표이사 1명과 도 소속 파견 공무원 2명을 포함 총 22명이다.

기본 재산은 50억원을 목표로 잡았으며 매년 15억~20억원에 달하는 운영비 및 사업비는 도에서 전액 출연한다.

재단 미션은 `충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비전은 `더행복한 복지수도 충남, 복지 플랫폼 충남복지재단'으로 설정했으며 전략 목표는 △주민 체감형 복지 △선도적 정책 연구 △복지 불균형 해소 △민관 거버넌스 구축 등으로 잡았다.

고일환 도 복지보건국장은 “재단 설립이 최종 확정된 만큼 절차를 조속히 진행해 계획대로 개원해 현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각종 복지정책에 대한 조사, 분석, 진단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면서 저출산·고령화 극복 정책을 연구·개발하는 등 도 복지정책의 컨트롤 타워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내포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