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조직개편 대비 사무실 재배치
제천시 조직개편 대비 사무실 재배치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8.11.1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정관련 부서 농기센터 청사로 이전 등 시작
제천시는 내년 1월 조직개편에 따라 청사 사무실을 재배치하고 이전에 나섰다.

이번 사무실 재배치 및 이전은 민선7기 출범에 따른 일과 기능중심 그리고 현장중심의 행정체계를 구축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을 구현하기 위해 계획됐다.

지난 17일 농정관련 부서인 농업정책과와 유통축산과가 봉양읍 미당리 농업기술센터 청사로 옮기며 사무실 이동을 시작했다.

다음달 30일 이사가 진행되는 신속허가과에 소속될 예정인 농지관리팀의 관련업무 및 민원은 그전까지 3층 소회의실에서 진행 및 접수할 예정이다.

평소 사무공간 부족 문제를 안고 있던 산림공원과(산불상황실 포함)는 건설민원동 3층에서 새롭게 사무실을 꾸린다.

민원인 방문 빈도수가 높은 부서인 민원지적과, 세정과, 교통과는 기존 위치인 1층을 유지하며 회계과가 1층으로 이동한다.

또한 부서별 유기적인 협조체제 유지를 위한 국(단)별 동일층 배치 원칙에 따라 문화복지국 소속인 사회복지과와 노인장애인과가 복지동에서 본관동 3층으로 자리를 옮기며 복지동 자리에는 인허가 창구 일원화로 민원인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신설될 예정인 신속허가과와 건축과가 새 보금자리를 마련한다.

지난 주말부터 연말까지 6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사무실 이전과 천장 및 바닥마감 등 사무실 환경개선 공사는 다음달 30일 신속허가과의 이사를 마지막으로 완료될 예정이다.

/제천 이준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