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숨은자원 모으기 `큰 성과'
홍성군 숨은자원 모으기 `큰 성과'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11.1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읍·면서 쓰레기 1300여톤 수거 `역대 최다'
재활용품 매입 보상금 지급 … 우수 읍·면 시상도

홍성군은 지난 15일 홍주종합경기장 보조트랙 옆 주차장에서 가진 2018년 하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가 역대 최고치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군과 군새마을회가 주관하고 한국환경공단, 홍성군재활용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11개 읍·면 새마을회 지도자와 부녀회원을 중심으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행사 전 3일간 읍·면별 집중수거기간을 가졌으며, 15일 본행사장에서 수집된 품목들을 모아 분리작업을 통해 자원을 발굴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730여톤의 수거가 이루어졌으며, 상반기 수거 실적까지 합해 2018년 총 1300톤의 수거 실적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치의 자원 수거가 이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수거된 품목 중 영농폐기물인 폐비닐은 한국환경공단에서 매입하고 폐지, 고철 등 재활용품은 홍성군재활용협회에서 전량 매입해 수집량에 따라 연말에 개인, 단체별 수거보상금이 지급되어 마을 운영기금 둥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우수 읍·면은 연말에 시상식과 함께 포상금이 지급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연초에 영농폐기물의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폐비닐 수거보상금을 증액한 바 있는데, 올해 자원 수거 실적을 새롭게 갱신하게 되어 뿌듯하고 함께 해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노력과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홍성 오세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