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 “이젠 수험생 특권 누리자”
수능 끝 … “이젠 수험생 특권 누리자”
  • 김금란 기자
  • 승인 2018.11.15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충청타임즈 주최 `고3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축구 22개·농구 9개 팀 참가 신청 … 400여명 경합 예상
열차 운임·이동통신사 요금제·영화 관람료 등 할인도

3년간의 피 말리는 시간을 끝낸 수험생들이 이제부터 할 일은 오직 즐기는 일이다. 시험 결과에 대한 잡념은 잠시 접어두고 이제부터 수험생을 위해 준비된 특권을 마음껏 누리면 된다. 수험생들은 수험표만 지참하면 영화와 항공료, 열차 운임까지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남은 시간 마음껏 뛰고 즐기고 누리는 일만 남았다.

#뛰어라

충청타임즈와 충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충북도 축구·농구협회가 주관하는 제12회 고3 학교스포츠클럽(축구·농구) 대회가 오는 19일부터 12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이 대회는 수능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의 건전한 여가선용과 탈선방지를 위해 2007년부터 열리고 있다.

고등학교 3학년 남학생을 대상으로 클럽 대항전으로 치러지는 올해 대회에는 축구 22개 팀과 농구 9개 팀 등 두 종목에 31개 팀 4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오는 19일부터 열리는 조별예선을 통해 축구 14개 팀, 농구 6개 팀이 본선에 진출한다. 축구종목 청주지역은 5개조 16개 팀이 리그전을 펼쳐 각 조 1, 2위 팀이 본선 토너먼트에 출전한다. 충주, 음성·진천·괴산·증평지역, 보은·옥천·영동지역, 제천·단양지역은 예선 없이 바로 본선 토너먼트에 합류한다.

농구종목은 청주지역에서 7개 팀이 리그전을 통해 본선 진출 4개 팀을 가리고 나머지 지역인 제천·단양은 축구와 마찬가지로 예선 없이 본선부터 참가한다. 축구는 청주 용정축구공원에서, 농구는 청주신흥고 체육관에서 레이스전을 펼친다.

경기 도중 다치는 선수를 위해 응급차가 대회장에 배치된다.

종목별 우승팀에게는 우승기와 트로피, 상장, 상금이 수여된다. 준우승팀과 공동 3위 팀은 트로피와 상장,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자세한 경기 일정과 진행 상황, 결과는 충청타임즈 홈페이지(http://www.cctimes.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누려라

코레일은 19일~내년 2월 말 수능시험 수험생과 동반 3인에게 열차운임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기간 KTX 편도 열차는 12매까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고 관광벨트열차와 바다열차는 매수의 제한 없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열차별 좌석은 지정된 곳을 이용해야 한다. 수험생이 이러한 혜택을 받으려면 반드시 수험표와 신분증(학생증)을 갖고 코레일 센터 또는 주요 역 창구를 방문해 승차권을 구매해야 한다. 예매는 19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되며 평일은 오전 9시~오후 6시 가능하고 열차 출발 당일에는 구입할 수 없다.

이동통신사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에 나섰다.

KT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수험생들에게 6개월 동안 할인된 가격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을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 무제한 혜택(테더링+P2P, 데이터쉐어링, 데이터투게더 각각 50GB)은 속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Y24 ON의 혜택인 음악 무제한 스트리밍 및 영화·미드 등의 콘텐츠 50% 할인도 동일하게 제공된다.

LG유플러스도 오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수험생 연령대인 1999년~2001년에 출생한 고객들이 데이터 요금제 5종에 가입하면 6개월간 요금할인과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이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0플랜 라지'를 반값인 3만원대에 누릴 수 있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CGV는 수능이 끝난 15일부터 12월 21일까지 수능 수험생과 청소년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브랜드의 혜택을 모아 `청소년 브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CGV는 동반 1인까지 일반 2D 영화 5000원 관람 및 매점 콤보 메뉴 3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매점에서는 팝콘 또는 스낵 메뉴를 4000원 이상 구매하면 탄산음료(M)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김금란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