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장거리 통학생 돕는다
세종교육청 장거리 통학생 돕는다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11.12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중 태스크포스팀 구성 … 새달 24일까지 기초조사


중학교 배정결과 분석 … 내년 1월까지 지원기준 마련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생들의 원활한 통학을 위해 이달 중 `통학차량 지원 TF팀'을 구성해 운영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세종시청과 협력해 학생들이 더 편안한 가운데 통학할 수 있도록 버스노선 개편 등을 추진해 왔으나 대중교통으로 해결되지 않는 통학 사각지대가 있다는 의견을 수렴, 이번에 TF팀을 구성하게 됐다.

`통학차량 지원 TF팀'은 학생배치 업무담당자, 통학차량 관련 업무 담당자, 통학차량 운용학교 담당자 등 총 10여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12월 24일까지 학생들의 통학현황에 대한 기초조사를 마치고 12월 말까지 `2019학년도 중학교 배정결과'를 분석한 후 내년 1월까지 `통학차량 지원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초자료와 배정결과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청과 협력하여 버스노선개편을 추진하는 등 학생들에 대한 원활한 통학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청은 내년부터 학교 신설에 따른 통학 불편지역 등에 통학차량을 추가 운행할 예정이며 1·2생활권 장거리 통학학생에 대해서도 통학차량 지원을 적극 검토 중이다. 따라서 향후 원거리 통학에 따른 학생들의 불편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관내 통학차량 안전점검을 시행할 계획이다.

/세종 홍순황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