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만들 것”
“홍성군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만들 것”
  • 오세민 기자
  • 승인 2018.11.1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 시·군 방문 … 김석환 군수·도민과 대화 진행
홍주읍성 복원 사업 140억 지원·인프라 구축 추진 약속

 

양승조 충남도지사(사진)는 9일 홍성군을 방문, “민선7기 공약인 `홍주읍성 복원' 사업을 통해 홍성의 역사성을 회복하고, 관광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민선7기 첫 시·군 방문' 마지막 일정으로 이날 홍성을 찾은 양 지사는 △김석환 군수 등과의 환담 △의회 및 기자실 방문 △도민과의 대화 △현장 방문 등을 진행했다.

군청 대강당에서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진 도민과의 대화에서 양 지사는 “올해는 홍주 탄생 1000년의 해”라며 “앞으로도 홍성군을 역사·문화·관광 도시로 조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양 지사는 먼저 홍주읍성 복원 사업에 오는 2022년까지 국·도비 140억 원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오서산 힐링숲 레포츠 단지 조성에 15억 원을 지원하고, 충청유교문화권 광역관광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홍주천년양반마을 조성' 사업도 국회 및 중앙부처 협의를 통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OC 사업 등 균형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도 중점 추진한다.

양 지사는 “내포신도시 스마트도시 구축을 위해 현재 교통, 도시기반, 안전 관련 6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오는 2020년까지는 도시통합운영센터를 구축, 내포와 홍성·예산군 전 지역에 행정, 문화, 생활까지 포함하는 14개 서비스를 확대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제2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은 홍성군과 긴밀한 협의를 통해 추진하고, 남당지구 연안 정비 사업은 도비 6억 2000만 원을 지원해 연안 환경 보전과 어촌 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장항선 개량 2단계 사업은 석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최적의 노선으로 추진하고, 축산환경 개선 지원 사업을 통해 내포신도시 축산 악취 문제를 풀어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홍성 오세민기자
ccib-y@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