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발전·교류협력 강화 박차
성장발전·교류협력 강화 박차
  • 김중식 기자
  • 승인 2018.11.04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 中 금주시서 우호증진 환담회 개최
우수재배기술·농업교류 확대 등 정보 교환
지난 1~2일 중국 금주시를 방문한 논산시 대표단이 우호증진을 위한 환담회에서 농업교류확대 등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논산시 제공
지난 1~2일 중국 금주시를 방문한 논산시 대표단이 우호증진을 위한 환담회에서 농업교류확대 등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논산시 제공

 

논산시가 중국 요녕성 금주시(시장 우학리)와의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명선 논산시장, 임승택 미래발전사업단장, 장익희 농업기술센터소장을 비롯한 논산시 대표단은 금주시와의 실질적인 교류협력증진을 위해 지난 1~2일까지 중국 금주시를 공식 방문했다.

중국 동북부 요녕성 서남부에 위치하고 있는 금주시는 면적 1만301㎢,인구는 310만 여명으로 중원지방과 동북지방을 연결하는 요충지로 요녕성 대구역 물류중심도시의 하나로 부상하고 있다.

시 대표단은 우학리 금주시장, 왕덕가 금주시 당서기를 예방하고 우호증진을 위한 환담회를 가졌으며 양 도시는 형식적 방문을 지양하고 공동관심 사안에 대한 실질적 국제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발전방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대표단은 발해대학교와 백과원딸기재배단지를 방문해 한국인 유학생들의 외국생활을 격려했으며 논산딸기의 우수재배기술에 대해 심도있게 토의하며 농업교류확대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교환했다.

시는 이번 방문을 통해 양 도시의 관계를 더욱 친밀하게 발전시키고 상생과 번영의 기틀을 더욱 확고히 다져 실질적인 결실을 맺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은 금주시와 적극적인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황명선 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논산시와 금주시의 좋은 시책을 공유해 양 도시가 상생발전하고 지방정부간 상호협력은 물론 민간차원에서의 인적, 물적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공동의 발전을 이끌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논산 김중식기자
ccm-kjs@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