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분원 설치해달라”
“국회 분원 설치해달라”
  • 홍순황 기자
  • 승인 2018.10.3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국회사무처 방문
결의문 전달·당위성 역설
이해찬 민주당 대표 면담
세종역 등 현안 논의도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이 31일 여의도 국회사무처를 방문해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국회 차원의 협조 체계 마련을 당부했다.

이날 서금택 의장을 비롯한 상병헌 교육안전위원장과 윤형권·임채성 의원 등 세종시의회 방문단은 국회사무처와 운영위원회를 내방하고 `국회 분원 설치 촉구 결의문'을 전달했다.

특히 서금택 의장은 한공식 국회사무처 입법차장(차관급)을 만나 국회 분원 설치의 당위성과 필요성을 역설했다.

서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정치와 행정의 이원화로 국정 운영의 비효율을 해소하고 행정수도 시대를 단계적으로 준비하려면 국회 분원은 필수적”이라며 “연내 국회 분원 설치 연구용역 예산을 집행하여 세종시가 앞으로 행정수도로 온전히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세종시의회 방문단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면담하고 국회 분원과 KTX세종역 설치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금택 의장은 “결의문 전달은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국회 분원 세종의사당 설치에 대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한 것”이라며 “더는 미룰 수 없는 실질적인 지방자치분권과 국가균형발전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논의가 더욱 구체화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지난 제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국회 세종의사당 설치 및 미이전 중앙행정기관 추가 이전 촉구 결의안'을 채택한 바 있다.

/세종 홍순황기자
sony2272@cctimes.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