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한번 볼넷에 … 로버츠가 흔들렸다
단 한번 볼넷에 … 로버츠가 흔들렸다
  • 노컷뉴스
  • 승인 2018.10.25 1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현진, 韓 첫 WS 선발 등판
불펜 난조로 4⅔이닝 4실점
다저스, 보스턴에 4대 2 패

 

이제는 의미없는 가정이지만 만약 투수 교체가 이뤄지지 않았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 한국인 최초로 월드시리즈 무대에 선발 등판한 류현진(31·LA 다저스)이 불펜의 부진으로 인해 패전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25일(한국시간) 미국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월드시리즈 2차전에 선발 등판해 5회 2사 만루 상황까지 LA 다저스의 2대1 리드를 지켰다.

류현진이 5회 2사 후 크리스티안 바스케스와 무키 베츠에게 연속 안타를, 이어 앤드류 베닌텐디에게 볼넷을 내주자 데이브 로버츠 감독(사진)은 투수를 라이언 매드슨으로 교체했다. 강판 당시 류현진의 투구수는 69개였다. 그 중 스트라이크는 47개. 류현진이 이날 유일하게 허용한 볼넷이 직전 베닌텐디에게 내준 볼넷이었다.

매드슨은 스티브 피어스에게 밀어내기 볼넷을 내줬고 J.D. 마르티네스에게는 2타점 적시타를 맞아 2대 4 역전을 허용했다. 이로써 류현진의 역사적인 월드시리즈 등판 최종 기록은 4⅔이닝 6피안타 1볼넷 5탈삼진 4실점이 됐다.

LA 다저스가 후반 반격하지 못하고 2대 4로 패하면서 류현진은 2차전 패전투수가 됐다.

로버츠 감독의 5회말 투수 교체는 결과적으로 패착이 됐다.

의미없는 가정이지만 1회부터 4회까지 피어스, 마르티네스와 각각 두 차례씩 맞대결을 펼쳐 한번도 강한 타구를 허용하지 않았던 류현진에게 승부를 맡겼다면 어떤 결과가 나왔을지 궁금하다.

선발투수를 빠르게 내리고 불펜 운영으로 승부를 걸 때가 많은 로버츠 감독의 전략은 이틀 연속 월드시리즈 무대에서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노컷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